본문

뉴스 > 전국

동두천시보건소, 원숭이두창 국내 유입 예방 안전 수칙 준수 당부

국제뉴스 | 2022.06.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동두천=국제뉴스)이운안기자=동두천시보건소는원숭이두창감염병위기경보수준이'관심'단계로발령(2022년5월31일)됨에따라국내유입예방을위한개인위생및여행안전수칙준수에대해당부하고나섰다.

원숭이두창은1970년콩고에서첫인간감염사례이후중앙및서부아프리카의열대우림지역에서주로발생하였으나5월이후영국,스페인등풍토병이아닌국가에서이례적으로발생하는상황으로세계적으로감염자가늘고있는만큼각별한주의가필요하다.


주로감염환자의혈액또는체액등이피부상처또는점막을통한밀접접촉을통해감염되며,잠복기는6∼21일로발열,두통,근육통,림프절병,피로감을시작으로얼굴중심으로발진증상을보이며신체다른부위(특히사지)로확산하며증상은약2~4주간지속된다.


WHO에따르면최근원숭이두창의치명률은3∼6%수준으로무시할수준이아니며특히신생아,어린이,면역저하자등은주의가필요하다.


감염을예방하기위해서는발생지역방문을자제하고부득이하게방문할때에는마스크착용,손씻기는물론야생고기를다루거나먹지않고,야생동물접촉을피하며원숭이두창의심환자와의접촉을금지해야한다.


또한귀국후3주이내발열,오한,수포성발진등의심증상이있는경우질병관리청콜센터(☏1339)로먼저문의해야하며의료기관방문시반드시마스크를착용하고해외여행력을의료진에게알리는등감염예방행동수칙을준수해야한다.


동두천시보건소이승찬소장은"원숭이두창조기발견과확산차단을위해서는시민의협조가무엇보다중요하다"며예방수칙준수를당부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5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빽다방 노말한소프트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