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 호국영령 추모 위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순국선열 기억해야"

한국스포츠경제 | 2022.06.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용인시는 6일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공원 내 현충탑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령 추모를 위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용인시 제공용인시는 6일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공원 내 현충탑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령 추모를 위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용인시 제공

[한스경제=(용인)김두일 기자] 용인시가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공원 내 현충탑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령 추모를 위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은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이상일 용인시장 당선인,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김민기정춘숙정찬민이탄희 국회의원, 시·도의원 당선인, 양홍준 경기동부보훈지청장, 보훈 단체장,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추념식에서 분향후 묵념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백군기 용인시장이 추념식에서 분향후 묵념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이날 추념식은 오전 10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희생을 기리는 추모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분향, 추념사, 추모 공연, 현충일 노래 제창 순서로 진행됐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추념사를 전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백군기 용인시장이 추념사를 전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백군기 용인시장은 추념사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선열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면서 "선조들의 희생을 가슴 깊이 새기며 유공자와 유가족에겐 깊은 감사와 충심 어린 위로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 가족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끌어내기 위해 현수막과 전광판에 '호국보훈의 달'을 안내하는 등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2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5일 [토]

[출석부]
롯데리아 T-REX 세트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세트	롯데리아 T-REX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