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수원시, 농작물·산림 피해 줄이는돌발해충 방제 완료

우리뉴스 | 2022.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6월 3일 진행한 '농경지·산림지 돌발해충 방제 작업'6월 3일 진행한 '농경지·산림지 돌발해충 방제 작업'

(경기=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수원시 농업기술센터가 '돌발해충 공동방제의 날'로 지정한 지난 3일 시 전역에서 '2022년 농경지·산림지 돌발해충 협업 방제작업'을 진행했다.

농작물 등 병해충 발생이 늘어나는 시기에 돌발해충 확산을 방지하고, 노동력 부족에 시달리는 농가를 돕기 위해 방제작업을 했다.

시 농업기술센터와 시 공원녹지사업소, 4개 구 녹지공원과가 협력해 농경지, 농경지 인근 산림지역, 일반 산림지역, 민원 발생 구역, 시민농장·공원 등에서 방제 작업을 했다.

농경지역에는 동력분무기를, 산림지역에는 소형방제기와 광역방제기 등을 이용해 농업용 유용 미생물과 친환경 약제(돌발해충 전용 약제) 등을 살포했다.

돌발해충은 산림지역의 수목이나 배·사과·포도 등 농작물에 큰 피해를 주는 외래 해충을 이르는 말이다. 갈색날개매미충·미국선녀벌레·꽃매미·매미나방 등이 대표적이다.나무 수액을 빨아먹어 가지를 말라 죽게 하거나 분비물로 열매나 잎에 그을음병을 일으킨다.

5~6월 부화를 시작해 10월까지 활동하며, 이동성이 강한 부화 초기(6월)에 농경지와 인근 산림을 동시에 방제해야 효과가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농작물 병해충 발생 초기에 신속하게 방제해 피해 확산을 방지하고, 농가 일손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작업했다"고 말했다.

1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0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