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주시치매안심센터, 치매보듬마을 벽화 조성…치매친화 행복마을 구축

국제뉴스 | 2022.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평은면 평은1리 '치매보듬마을 환경조성 사업' 실시평은면 평은1리 '치매보듬마을 환경조성 사업' 실시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치매안심센터는 이달 3일부터 3일간 '2022년 치매보듬마을'로 선정된 평은면 평은1리에서 벽화그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치매보듬마을이란 치매가 있어도 자신이 살던 지역에서 이웃의 관심과 배려로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하며 살아갈 수 있는 마을로 지난해 임곡2리 선정에 이어 올해 평은1리가 신규로 선정돼 총 2개 마을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치매보듬마을 환경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평은농협의 협조를 받아 창고 벽면에 지역 벽화전문업체 잎새달 오하베르데, 숲속애팝앤캘리의 재능기부를 받아 작업을 실시하고, 치매극복 선도대학인 동양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과 마을 주민들이 함께 벽화 채색에 동참했다.


벽화 그리기에 참여한 어르신(평은1리 석정환)은 "마을 입구에 산뜻한 벽화로 마을 분위기가 훨씬 활기차고 밝아졌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는 벽화그리기 사업과 함께 치매보듬마을을 대상으로 △치매보듬마을 운영협의회 운영 등 주민참여 사업, △예방교육, 서포터즈 양성 등 치매 이해 지원 △치매보듬쉼터 운영, 사회적 가족만들기 등 가족지원 △치매안심 홈스쿨링, 걷기동아리, 취미교실 운영 등 치매예방 지원사업을 통해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한편 영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 이외에도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치매공공후견지원사업, 치매환자 돌봄에 필요한 조호물품 제공, 치매환자쉼터를 통한 프로그램 운영 등 치매환자의 건강과 가족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다양한 치매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매 관련 궁금한 사항은 영주시 치매안심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0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