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 제15회 세계인의 날 기념 다문화 체험주간 행사 성료

우리뉴스 | 2022.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다문화 체험활동 모습.다문화 체험활동 모습.

(경기=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광주시는 '제15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3일까지 열린 다문화 체험주간 행사를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

시는 '다양한 문화와 함께하는 따뜻한 소통'이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인의 날' 의미를 되새기며 외국인 주민을 포용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이동이 많은 곳에 다문화 체험주간 슬로건을 게시했다.

또한 SNS, 유튜브, 사이니지(전광판)를 통해 다문화 체험주간 행사를 홍보했다.

주요 행사는 어린이 및 학생들의 다문화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5월23일부터 27일까지 5일 동안 관내 어린이집 및 초·중학교에 관내 결혼이주여성(중국, 베트남, 필리핀 출신 등) 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를 파견해 다문화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3일에는 다문화가족 서포터즈들과 함께 경안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민 대상으로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다문화 이해 교육 수업을 참관한 한 교사는 "결혼이민자 강사분들의 수업이 너무 훌륭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대단히 높았다"고 호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에게 따뜻한 관심을 갖고 바라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5월20일 '세계인의 날'은 2007년 다양한 민족·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공존하는 다문화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국가기념일로 제정됐다.

0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9일 [수]

[출석부]
롯데리아 T-REX 세트	오레오 크림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세트	롯데리아 T-REX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