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울창업허브, S-OIL과 함께 미래 혁신 기술 스타트업 성장 지원

국제뉴스 | 2022.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S-OIL X 서울창업허브 오픈 이노베이션 포스터S-OIL X 서울창업허브 오픈 이노베이션 포스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서울창업허브가 S-OIL과 함께 혁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 10개사를 선발해 스케일업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


서울시의 중소기업·스타트업의 경쟁력을 만드는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는 S-OIL(대표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과 진행하는 공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할 ▲에너지·환경 ▲화학·소재·배터리 ▲모빌리티 ▲AI ▲기타(생산성 향상, 잠재적 신규에너지·화학 사업, 바이오 소재, 고객 경험 개선 관련 기업) 분야의 기술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6월 2일(목) 밝혔다.


서울창업허브와 S-OIL은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 파트너십 구축 기회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20.2)을 체결한 이후, 3년 연속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에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등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왔다.


S-OIL이 직접 선발한 10개 기업은 투자유치 검토 및 서울창업허브 사무공간 지원 및 협력 파트너사의 투자유치 검토 등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향후 별도의 투자 심사를 거쳐 S-OIL 직접투자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사업화지원금 (POC, Pilot, BMT 등) ▲서울창업허브'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존' 상시/협업 공간 ▲글로벌 진출 (현지법인설립, JV, 지분인수 등) ▲PR (IT동아, 머니투데이), ESG 컨설팅 등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모집기간은 6월2일(목)부터 6월20일(월)까지이며,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분야는 ▲에너지·환경 ▲화학·소재·배터리 ▲모빌리티 ▲AI ▲기타(생산성 향상, 잠재적 신규에너지·화학 사업, 바이오 소재, 고객 경험 개선 관련 기업) 등으로 혁신(독창성), 디자인, 서비스 지속가능성, 서비스 확장성, 사업성(부가가치) 등에 앞장선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서울창업허브 홍정오 팀장은 "우수한 친환경/ESG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술 혁신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5일 [토]

[출석부]
롯데리아 T-REX 세트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세트	롯데리아 T-REX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