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최계운 교육감 후보 인천 학생올림픽 개최 공약

국제뉴스 | 2022.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인천=국제뉴스) 문찬식 기자 =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보수단일 후보가 '인천 학생올림픽'을 개최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후보가 서구지역 한 체육행사장을 돌며 참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최계운 인천시교육감 후보가 서구지역 한 체육행사장을 돌며 참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3일 최계운 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소에 따르면 최 후보는 최근 인천태권도협회 회장단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체육 관련 개선 및 요구사항 등에 관한 얘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최 후보는 인천지역 학생들의 체육활동 기회를 늘리고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체육활동으로 친교와 협동심을 키워주겠다며 '인천 학생올림픽'을 매년 개최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후보는 올림픽 주요 종목으로 3대3농구, 축구, 족구, 배구, 달리기, 스트릿댄스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했다. 이중 스트릿댄스는 브레이킹 댄스가 파리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것을 염두에 두고 종목에 넣었다.


최 후보는 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데 의의를 두고 특기상과 협력 상, 응원 상, 배려상도 수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최 후보는 각종 체전 재개에 따라 우수 체육교사 가점제도 부활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소년체전이나 전국체전에 입상할 경우 지도교사 연구점수를 주고 입상선수에게 주어지던 포상금도 부활시키고 엘리트 체육선수는 학교 체육활동과 연계시켜 활동기회를 폭넓게 부여하고 전문 체육교사 이수 기회도 주기로 했다.


각급학교 운동장과 체육관은 방과 후 및 공휴일 개방으로 학교 유휴시설 활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해당 시설들이 개방될 경우, 시민들의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다.


최계운 인천교육감 후보는 "지역 학생들과 시민들이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우수 지도교사에게도 동기부여가 되도록 해 인천을 체육이 강한 도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9일 [수]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오레오 크림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