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시민사회단체, 천호성 전북교육감 후보지지 선언 잇따라

국제뉴스 | 2022.05.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전북 군산지역 시민사회단체가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로 선출된 천호성 후보를 지지하고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


군산 교육을 사랑하는 모임을 비롯한 지역 내 20여 개 시민사회단체는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18일 기자회견을 갖고 현장교육전문가이며 전북민주진보교육감 단일 후보인 천 후보가 전북 교육감의 적임자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들은 "민주단일 후보로 선출된 천호성 후보는 교육감 후보 중 유일하게 학교에서 아이들과 수업, 상담, 생활지도를 했던 현장 교사 출신"이라며 "입시 위주의 무한 경쟁교육에서 아이들의 개성을 살리는 교육을 지향했던 좋은 교육정책은 계승하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천호성 후보는 교육감으로 당선된 이후에도 권력의 눈치보다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에 의한 감시와 견제를 통해 더욱 청렴하고 민주적인 행정을 펼쳐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천호성 교육감 후보는 전북 200여 개 시민사회단체와 12만5천 명의 선출인단이 참여해 단일 후보로 선출됐으며 지난 13일 황호진 예비후보와 2차 단일화에도 성공해 진보진영 대표 후보로 지지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8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T-REX 세트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세트	롯데리아 T-REX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