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해운대구 재가 의료급여사업 순항 중

국제뉴스 | 2022.05.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해운대구가 장기입원 후 퇴원한 저소득주민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재가 의료급여사업'이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구는 지난해 6월부터 보건복지부의 재가의료급여 시범사업에 참여해 현재 27명의 의료급여 수급자를 관리하고 있다.


협약병원인 해운대나눔과행복병원과 수시로 '퇴원자 케어 플랜 회의'를 열어 사업 추진에 힘을 모으고 있다.

해운대구가 장기입원 후 퇴원한 저소득 주민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재가 의료급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제공=해운대구청해운대구가 장기입원 후 퇴원한 저소득 주민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재가 의료급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제공=해운대구청

지난달 말에는 뇌경색증으로 쓰러져 해운대나눔과행복병원에서 재활 중인 김 모 씨의 퇴원 후 재가생활 지원을 위한 회의를 가졌다.


재가 의료급여사업은 퇴원을 앞둔 의료급여 장기입원자가 원활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의료, 돌봄, 식사, 이동지원, 주거개선, 냉난방비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오는 2024년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해운대구는 통합사례팀, 洞 사례팀, 정신건강복지팀와 협력해 식사, 돌봄, 이동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운대나눔과행복병원은 의료 지원에 나선다.


특히병원 측은 주치의, 간호팀, 영양부, 사회사업팀으로 '재가의료급여팀'을 구성해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의료급여 수급자가 퇴원 후 하루빨리 생활에 안착할 수 있도록 대상자 특성에 맞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1일 [토]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