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문경시, 전국 최초 Youtube 중계 핵공격 민방위 훈련

국제뉴스 | 2022.05.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문경시청 전정(사진=문경시)문경시청전정(사진=문경시)

(문경=국제뉴스) 조영래 기자 = 경북 문경시는 16일 오후2시에 전국 최초로 핵공격에 대비한 민방위 훈련을 시청 청사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체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훈련 상황을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하여 훈련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직원과 시민들도 안보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할 수 있도록 한다.


문경시 인근지역에 핵미사일 공격으로 인해 낙진 및 방사능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을 가정한 이번 훈련은 대피훈련, 핵공격 국민행동요령 및 방독면 사용법, 안보 강연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문경시 홍보대사인 박소영씨가 유튜브 실시간 중계에 참여하여 각 훈련 상황에 대한 설명과 진행을 맡을 계획이며, 이후 촬영된 영상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문경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할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최근 북한의 잇단 미사일 발사도발과 핵 선제공격 가능성 공식화 등에 따라 남북 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공무원들은 위협받는 안보를 인식하고 위기대처 능력을 향상해야 한다며"며 이번 훈련을 실시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한편, 문경시 안전재난과는 민방위대피소(17개소)에 재난상황 시 사용할 수 있는 라디오, 랜턴, 응급처치키트 등이 들어있는 비상용품함을 비치하고 상시점검 할 계획이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