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 펙스코, 폐자원의 다양한 활용사례 전시와 체험관 운영

우리뉴스 | 2022.05.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FXCO몰 사진FXCO몰 사진

(대구=우리뉴스) 윤상원 기자 = 대구 펙스코는 새활용(업사이클) 디자인 브랜드를 소개하는 '리메이커스(Re: Makers)' 전시행사를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펙스코몰 전시공간 '컬러풀 엑스(Colorful X)'에서 개최한다.

12일 펙스코에 따르면 새활용(업사이클)은 쓸모를 다해 버려지는 소재나 제품에 기능과 미적 요소를 더해 새로운 가치를 담아 새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으로 재활용의 차원을 넘어 환경을 살리는 문화이자 운동이라는 것.

이번 전시회는 두 번째 전시회를 기획한 것으로지난해 11월 컬러풀 엑스에서 개최된 첫 전시는 패션브랜드 '슬로우무브' 브랜드와 계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학과가 함께 지속 가능한 패션을 아트작품으로 제안했다.

펙스코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행보인 '리메이커스' 전시는 섬유자원을 창조적으로 재해석하고 재활용한 업사이클 디자인 제품을 한 곳에 모아 대구시민이 함께 생각하고 공유하는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하는 브랜드는 30개 내외로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데님, 가죽, 면 종류의 섬유 외에 패러글라이딩, 커피자루, 현수막, 웨딩드레스 등 독특한 폐원단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현재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히 판매 중이다.

이 외에도 폐타이어, 폐플라스틱, 장난감 등 기타 자원을 신발, 액세서리, 생활용품으로 새로 활용한 브랜드도 소개한다.

전시장 1층은 업사이클 편집숍과 체험 공간으로 구성해 제품 소개·판매와 함께 매주 주말에는 업사이클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으로 6월12일까지 계속된다.

전시장 2층은 업사이클링의 개념과 트렌드를 설명하고 전시관과 업사이클 메이커들을 더 깊이 있게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관으로 구성되며 전시장 곳곳에서는 업사이클 아트작품도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모라비안앤코 펙스코사업단(단장 신경종)과 (사)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회장 김미경)는 지난 4월18일까지 '업사이클링 제품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하고 최종 우수작은 '리메이커스' 전시 공간에 공개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