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시, 근로 청년수당 대상자 선정

국제뉴스 | 2022.05.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 이정권 기자 = 익산시는 중소기업 근로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추진하는 익산 형 근로 청년수당 지원사업에 올해 265명의 신규 대상자를 선정했다.


익산 형 근로 청년수당은 매월 30만 원씩 최대 3년간 익산 사랑 상품권인 다이로움카드로 지급되며 지난해 선정자를 포함해 총 1,100명이 지원을 받게 된다.


전국 지자체의 유사한 사업 중 가장 파격적인 규모로 화제를 모은 익산 형 근로청년 수당은 전국 중소기업 평균보다 낮은 급여를 받는 지역 청년들의 자립 기반을 형성하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익산시는 지난 3월부터 수당 신청자 356명에 대해 연령, 주소, 근로, 급여조건을 검토하고 유사 지원사업 중복 여부와 세금 체납 여부까지 확인 후 265명의 대상자를 최종 선정 발표했다.


근로청년 수당은 5월분부터 이달 말에 지급되고 오는 6월분부터는 익월 10일경에 지급될 예정이며,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들은 기한 내 본인 명의 다이로움카드를 보유하면 된다.


특히 신청 당시 회사에서 퇴사 시 지급 중단 신고해야 하고 3개월 이내 중소기업에 제 취업할 경우 서류를 갖춰 지급 재개 신고할 수 있다.


또한, 지원 기간에는 익산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유지해야 하고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시 지원 중단된다.


한편 익산시 관계자는 "익산 형 근로 청년수당으로 청년과 중소기업이 모두 만족하길 바란다"며 "지역 청년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5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1일 [토]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