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양군 기획감사실,미래전략과,대치면 영농철 일손돕기 구슬땀!

국제뉴스 | 2022.05.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양군 기획감사실,미래전략실 대치면 일손돕기청양군 기획감사실,미래전략실 대치면 일손돕기

(청양=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청양군 부군수,기획감사실,미래전략과,대치면 직원들이11일 대치면 고추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 돕기에 나섰다.


이번 농촌일손 돕기는 코로나19장기화에 따른 외국인 근로자 입국 제한과 농촌 인력의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을 보태어 적기 영농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30여명의 직원은2,000㎡의 고추밭에 부직포 깔기와 지주대 설치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 직원들은 농번기에 코로나19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역 주민과의 소통시간을 가졌다.특히,새참으로전국 편의점1만5천개CU편의점에서 인기몰이중인 청양고추를 사용한'청양고추라면'을 준비해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과 고추 재배농가에도 힘을 실어 주었다.


도움을 받은 농가는"제 때에 마쳐야 하는 일들이 많은데 일손이 부족해 전전긍긍했는데 공무원들이 발 벗고 나서줘 큰 도움이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윤호 부군수는"특히 농번기에 심각한 일손부족 문제 등 농업의 어려움을해결하기 위해 공직자 농촌 일손돕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앞으로도농가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하는 현장 중심의 농정업무 추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6일 [월]

[출석부]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