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수성대학교, 진로 체험 프로그램 알쓸이체인기

국제뉴스 | 2022.05.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수성대학교사진제공=수성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중·고교생들의 진로체험 및 자유학기제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의 '2022 알쓸이체(알아두면 쓸모 있는 이색학과 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수성대는 11일 대구해올고 3학년 2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미술심리보육과의 'MBTI 검사를 통한 진로 모색 및 자기성격 이해'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또 피부건강관리과의 '나에게 맞는 향기 및 컬러 찾기' 체험 활동을 한 후 자신의 향기에 맞는 향수 만들기 체험도 가졌다. 체험 활동에 참석한 학생들은 "MBTI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을 이해하고 진로 방향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고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수성대 AI빅데이터과도 능인고 과학동아리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12일 'AI와 진로선택'을 주제로 특강 및 체험 활동을 하고, 오는 14일에는 신명성서고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골든타임을 잡는 응급처치 배우기' 진로체험도 갖는 등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수성대 '알쓸이체' 프로그램은 '드론비상착륙·냠냠 요리조리 프로그램·물광피부 만들기' 등 학과의 특성을 살린 16개의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 중·고교생들에게 인기다.


특히 수성대의 '알쓸이체'는 프로그램과 연관된 기업도 참여하는 '산학 맞춤형'으로 이뤄져 대학의 사회적 기여라는 목적 달성은 물론, 수성대 학생들의 기업 맞춤형 전공체험 및 현장학습도 이뤄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이영 입학홍보처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제대로 이뤄지지 못한 진로체험 활동을 올해는 다시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며 "우리 대학은 중·고생들의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시민들을 위해서도 교육기부를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3일 [월]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