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6·1지선] 12~13일 후보등록…대통령 취임, 검수완박 변수될 듯

국제뉴스 | 2022.05.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제뉴스통신DB국제뉴스통신DB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6·1 지방선거 후보자등록이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예정인 가운데 충북에서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등 여·야 정당 후보들이 출마채비를 마쳤다.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선거별 관할 선관위에서 후보자등록신청을 접수한다고 11일 밝혔다. 본 선거운동은 오는 19일부터 가능하다.


이번 지방선거는 도지사, 도교육감, 시장, 군수, 도의원, 시의원, 군의원, 광역·기초 비례 등 선거가 동시에 치러지는 만큼 유권자들의 표심이 어떤 결과로 귀결될지가 초미의 관심사다.


지선 초반 분위기는 윤석열 대통령 취임과 함께 여당이 된 국민의힘 후보들이 선전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지만 선거라는 것이 생물인 만큼 민주당 지지층의 표심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지역 정가 관계자는 "이번 선거는 3·9 대통령선거와 5·10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20여일 만에 치러지는 만큼 현 정부에 대한 지지세가 뚜렷하게 나타날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라며 "대통령 취임, 윤석열·바이든 한미정상회담, 소상공인 피해지원금 지원, 검수완박 등 재료가 많은 관계로 매우 유동적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지선에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김영환 도지사 후보를 비롯해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 광역·기초비례 등 151명을 민주당 충북도당은 노영민 도지사 후보 등 146명의 공천을 확정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