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6.1 지선]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 SW·AI분야 정책공약 발표

국제뉴스 | 2022.05.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카카오센터·ICT융합센터 잇따라 방문…시설 둘러보고 관계자 간담회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0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혁신센터와 한-아세안 ICT융합빌리지를 잇따라 방문했다.


이어 부산 학생들의 소프트웨어·AI역량을 드높일 'IT 프로그래머 양성기관'과 소프트웨어 심화교육을 지원할 'SW·AI교육센터'설립 등을 골자로 한 SW·AI 분야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방문에는 안종훈 한국인공지능협회 전문위원, 박경민 부산대 교수 등이 함께했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왼쪽 두 번째)가 10일 오후 카카오엔터프라이 즈 클라우드혁신센터를 방문, 정책공약을 제시한 뒤 관계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제공=김석준 선거캠프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왼쪽 두 번째)가 10일 오후 카카오엔터프라이 즈 클라우드혁신센터를 방문, 정책공약을 제시한 뒤 관계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제공=김석준 선거캠프

김 예비후보는 먼저, IT 프로그래머 양성기관 설립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통해 프랑스의 '에꼴42'와 같이 부산 청년들이 서로 협력을 통해 배우고, 과제를 해결하며 프로그래머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로 인한 숙련된 기술인력 자체가 IT 대기업과 벤처기업들을 부산에 유인할 요소가 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설립장소는 향후 통폐합되는 학교 중에서 선정하기로 했다.


SW·AI교육센터도 설립한다. 이를 통해 IoT, AI, 데이터 과학과 로봇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SW·AI 역량 함양을 위한 심화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학교 SW교육도 강화하기로 했다. 새 정부의 초중등 SW·AI 교육 필수화에 발맞춰, 학교급별 SW교육과정을 체계화하고, SW교육 내실화를 위한 인증제를 도입키로 했다.


또 SW 심화교육을 지원할 SW·AI교육센터는 옛 덕천여중에 짓기로 하고,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