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은혜·김동연 내세운 尹心明心의 역습...치명적 약점된 尹明리스크

국제뉴스 | 2022.05.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4일 오전 국민의힘 경기도당 당사에서 교육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김은혜 캠프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4일 오전 국민의힘 경기도당 당사에서 교육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김은혜 캠프

(수원=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선거 초반 예측불허 판세를 보이고 있는 6·1경기도지사 선거가 여야 후보를 뽑았던 경선때와는 전혀 다른 양상으로변해가고 있다.


김은혜 국민의힘·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를 사실상 무혈입성시켜줬다는 평가를 받는 이른바 '윤심(尹心)과 명심(明心)'이 불과 두 달 만에 '尹明리스크'로 변한 탓이다.


김은혜 후보가 맞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 파기 직격탄'과 김동연 후보에게 떨어진이재명 상임고문 '인천 출마 유탄'이스스로 극복하기 힘든 치명적인 약점이 되버린것이다.


김은혜 후보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의 공약 다이어트 최대 피해자가 된 상황이다.


수도권 1기 신도지 재정비 속도조절론을 시작으로, GTX DET노선 검토과제 분류, 코로나19 방역지원금 600만원 차등지급, 여성가족부 폐지 유보에 이르기까지 하나같이 난제중의 난제를 떠안았다.


수도권 1기 신도시 재정비 논란은 일단 수습은 했지만, 그 과정에서 적지 않은 에너지를 낭비했다.


코로나19 방역지원금 600만원은 경기도 예산을 보태서라도 '균등지급'하겠다고 약속하는 방법으로 급한 불만 끈 상태다.


여성가족부 폐지는 "재편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새 정부 기조에 맞추진 했지만, 휘발성 강한 물질을 끌어 안고 가야할형국이다.


김 후보는 "급하면 용산 (대통령) 집무실로 찾아갈 수 있는 후보"라며 여전히 '윤심'을 내세우고 있지만, 김동연 후보의 파상공세에 시달리고 있다.


김동연 후보는 9일에는 "김은혜 후보의 출마 명분이 있는지 의문이었다. 행정경험 전무하고 소위 자객 공천 수혜자"라며 자격론까지 들고 나왔다.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3일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지동시장에서 민생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김동연 캠프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3일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지동시장에서 민생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김동연 캠프

김동연 후보도 '명심'이 계산이 안 되는 상황에 놓였다.


그동안 '계승'론 등을 강조했지만, 이날 인터뷰에서는 이재명 고문의 등반이 되움이 될 것 같으냐는 질문에 "총괄선대위원장 맡았기 때문에 저를 비롯한 수도권, 전국 지방선거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생각한다. 함께 시너지 효과 내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는 원론적인 답변만 했다.


'공약 파기' 선제공격으로 주도권을 잡아 가던중에 이재명 상임고문의 인천계양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로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김은혜 후보에게 결정적인 역습 기회까지내주게 됐다.


김은혜 후보는 이날 선거캠프 출범식에서 김동연 후보는 '도망자' 이재명 상임고문을 '상왕'으로 모시는 후보라며 반격의 포문을 크게 열었다.


그는 "대장동을 최대의 치적이라고 자화자찬했던 한 정치인이 그 대장동을 굶긴 채 인천으로 도망갔다"며 "상왕처럼 모시고 있는 후보는 지난 5년 대한민국 경제를 망가뜨려 놓고 이제 다시 경기도를 또 다른 부동산 정책의 실험장으로 만들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처럼 두 후보에게 본선 급행 티켓을 안겨줬던 윤심과 명심이 리스크로 바뀐 상태에서 이번 지방선거의 분수령인 경기도지사 선거가중반전으로 접어들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2일 [일]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