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북은행, 5월 가정의 달 JB 안전체험코너 운용 큰 호응

국제뉴스 | 2022.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북은행.전북은행.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3일부터 오는 26일 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JB안전체험 코너를 운영한다.


이번 안전체험 코너는 임직원은 물론 은행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폐 소생술 시연과 체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마음껏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안전관리부는 본점 경비대 요원들을 대상으로 대한안전연합 전북본부로부터 우수강사를 초빙하여 사전 집체 교육을 마쳤다.


이어 심폐소생술 실습용 마네킨 5세트와 유아 및 어린이의 기도 폐쇄 시 조치할 수 있는 마네킨도 준비 해 누구나 갑작스러운 위험에 처했을 경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체험을 준비했다.

또한 체험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심폐소생술 프리젠테이션 자료 및 동영상 자료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와 관련된 배너들을 체험장 곳곳에 설치해 평소 소홀하기 쉬운 식품안전과 교통안전, 화재예방 등 여러 생활 안전문제에 대해서도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체험장은 안내 요원들을 배치해 보다 쉽고 편안하게 실습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은행에서 준비한 코로나19 방역 마스크 및 텀블러, 바퀴 달린 쇼핑백 등도 제공한다.


방극봉 부행장은 "일상 속에서 불시에 찾아올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은 꼭 필요한 능력" 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위급 상황 발생 시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대응 능력을 갖추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임직원 및 고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1일 [목]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