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청 송상락 청장, LG화학 여수공장 방문

국제뉴스 | 2022.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양만권자유청@광양만권자유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 이하 광양경제청)은 5월 3일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 전무)을 방문하여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공장 관계자들과 광양만권을 첨단화학 신소재 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LG화학은 1947년 창립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석유화학 에너지 기업으로 주요 사업은 원유 또는 납사 등을 원료로 하는 에틸렌, 프로필렌, 벤젠 등 기초제품 생산과 이를 바탕으로 합성수지, 합성고무, 합성원료 등을 생산하는 석유화학 사업, 그리고 편광판, 감광재, 회로소재, 토너, OLED 물질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소재를 생산하는 정보전자소재 사업이다.


LG화학 여수공장은 1976년 10월 PVC 공장, 1978년 3월 ABS 공장을 준공하였는데 생산품목은 에틸렌, 프로필렌, ABS, PE 등으로 연 매출은 약 7조 원이다. 화치, 용성, 적량, 확장 등 네 개의 단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장 부지 면적은 290만㎡(약 87만 평)이다. 2022년 4월 현재 LG화학 여수공장에는 약 3천 200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광양만권이 기능성화학소재, 바이오화학 및 환경친화적 첨단소재 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LG화학 등 여수국가산단 입주 화학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3일 [월]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