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주시, 탄소중립 실천 릴레이 동참

국제뉴스 | 2022.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가 '탄소중립 실천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3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 릴레이 동참탄소중립 실천 릴레이 동참

'탄소중립 실천 릴레이'는 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가 탄소중립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한 가지 정해 릴레이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


이에 경주시는 '디지털탄소발자국 줄이기'라는 주제를 정하고 이번 릴레이에 동참했다.


디지털 탄소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IT기기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로, 이메일 1통당 4g, 동영상 시청 10분당 1g의 탄소가 발생한다.


'메일함 정리하기', '컴퓨터 절전모드 켜기' 등을 통해 이른바 디지털 탄소를 줄일 수 있다는 게 경주시의 설명이다.


경주시는 주제를 정한 만큼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할 것이며, 릴레이 참여뿐만 아니라 탄소중립을 위한 꾸준한 실천을 강조했다.


정재윤 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경주시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탄소중립 실천 문화조성을 위해 경주시 지역내 기관과 자원봉사단체의 적극적인 릴레이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 탄소중립실천 릴레이' 참여를 위한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기획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