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예산군, 주요현안 5개사업 새정부 국정과제 반영!...기대감 높아

국제뉴스 | 2022.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새정부 국정과제에 군 관련 사업 선정을 크게 환영하고 있다.새정부 국정과제에 군 관련 사업 선정을 크게 환영하고 있다.

(예산=국제뉴스) 이종선 기자 = 예산군이 주요 현안사업 5개가 새 정부 국정과제에 반영돼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는 지난 4월 29일 내포신도시 충남도서관에서 충남 7대 공약과 15대 정책과제를 발표했다.


이 중 ▲충청내륙철도.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내포신도시 탄소중립 거점으로 육성 ▲충남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서해선.경부고속선(KTX) 조기 연결로 충남혁신도시 수도권 접근성 향상 ▲지역 의과대학 신설 및 내포권 대학병원 설치로 군 관련 5개 과제가 새정부 주요 국정과제로 선정됐다.


특히 군은 충남 내포 혁신도시와 구도심을 함께 활성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이번 정책과제 선정으로 각종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그동안 군은 충남 내포혁신도시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직접 공공기관을 방문하는 세일즈 행정을 펼친 바 있으며, 내포 혁신도시 지정과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 신설 확정에 따른 사통팔달 교통망 확충의 이점을 널리 홍보해 왔다.


아울러 최근 공주대 예산캠퍼스 내 공공의대 설립과 내포신도시 대학병원 유치를 추진함에 따라 군은 환영의 뜻을 밝히고, 관내 다양한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력과 홍보에 나서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정책과제 선정에 발맞춰 군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발굴과 사업추진을 통해 한 단계 높은 성장에 힘을 실어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새 정부 국정과제에 우리 군 발전을 위한 사업들이 선정돼 지역 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시책과 사업발굴.추진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예산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9일 [금]

[출석부]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 오징어땅콩
[포인트 경품]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 미스터피자 포테이토R+콜라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