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함양군, 하우스산 조생양파 수확 개시

국제뉴스 | 2022.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함양=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함양군은 지곡면 창평리 일원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된 조생양파의 첫 수확이 시작되었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이번 조생양파 수확을 시작으로 중만생종의 본격적인 수확을 대비하여 막바지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함양군의 대표 주산지 농산물인 양파의 재배면적은 현재 611농가, 691ha로 그 중 하우스 조생양파와 노지 조생양파의 재배면적은 10ha이다.


주로 재배되는 중만생종 양파의 수확시기가 6월 중순인 것과 비교하면 수확시기가 45일 정도나 빠른 편이다.


함양군은 본격적인 양파수확에 앞서 '양파 안정생산 현장기술지원단' 운영을 통해 포장관리, 수분·병해충 관리 등 노균병 적기방제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올 겨울철 전국적으로 강수량 부족으로 인한 가뭄과, 낮은 기온으로 인해 초기생육이 부진 하였지만 '가뭄대응 현장기술지원단 운영'과 '양파 생산성향상자재 지원사업' 등을 통한 사전 피해 예방 활동을 통하여 농가가 큰 피해 없이 고품질 양파를 생산할 수 있도록 기여하였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수확기를 맞아 양파 안정생산 현장기술지원단 등을 통한 적기수확 현장지도를 강화하여 고품질 양파를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chongphil@hanmail.net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