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예산군, 아이들이 행복한 지역사회 만든다!

국제뉴스 | 2022.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이 아동이 살기 좋은 예산을 만드는데 총력을 다 하고 있다.군이 아동이 살기 좋은 예산을 만드는데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예산=국제뉴스) 이종선 기자 = 예산군이 아이들이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에 나섰다.


군은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 기본권리(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을 보장해'아이들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행복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예산'인증을 추진 중이다.


따라서 내년까지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해 ▲아동권리 전담부서 신설 ▲아동친화적인 법체계 수립 ▲아동의 참여체계 마련 ▲아동권리옹호관 ▲아동권리 홍보 및 교육 ▲아동 예산분석 및 확보 ▲정기적인 아동권리현황조사 ▲아동친화도시 조성 전략수립 ▲아동영향평가 ▲아동의 안전을 위한 조치 등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는 아동친화도시 전략사업에 대한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6월까지 아동 예산분석 및 확보, 7월 아동청소년정책한마당 개최, 8월 중 아동참여기구 워크숍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연중 4개년 추진계획 수립 및 해당 사업을 추진하고 아동권리 홍보와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아동참여위원회,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 아동친화도시 추진위 및 아동권리 옹호관도 함께 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군은 아동학대 예방강화 및 피해아동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를 통해 국가와 지자체가 책임지고 아동을 보호하는 공공중심의 아동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학대피해 아동쉼터 1개소를 오는 2024년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무상보육을 목표로 부모 보육비용 경감을 위해 각종 보육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등 건강한 영유아 육성에도 기여토록 노력하고 있다.


강동진 홍보팀장은 "모든 아동이 행복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도시 예산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군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6일 [월]

[출석부]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