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차상돈 사천시장 예비후보, 마루한그룹 투자를 유치해 사천 경제 살리겠다

국제뉴스 | 2022.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촬영=국제뉴스 정천권기자) 차상돈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촬영=국제뉴스 정천권기자) 차상돈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천=국제뉴스) 정천권기자 =차상돈 사천시장 예비후보(무소속)의 경제공약 발표 기자회견이 5월 2일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차 예비후보는 사천출신으로서 일본 파친코업계의 대부로 알려진 마루한 한창우 회장의 동생 한창도씨와 '사천 경제'를 놓고 환담을 나눈 사실을 알리며 마루한 그룹의 투자를 유치하겠다고 밝혀 주목을 끌고 있다.


마루한 그룹은 파친코 이외에도 외식업, 빌딩 메인터넌스, 골프, 그리고 금융에 이르기까지 세계를 무대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일본 재계 순위 11위 그룹이다.


한창도씨를 만난 차 예비후보는 고향발전을 위한 많은 도움 등에 대해 감사함을 표하고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투자를 당부했으며 이에 한창도씨는 "한려수도 중심 사천시는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 투자할 사람이 많다"면서 "시장에 당선되면 마루한 한창우 회장에게 삼천포 투자계획을 요청하겠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밝혔다.


또한, 차 예비후보는 사천시장 선거 당선 후 마루한 한창우 회장 '일대기 재조명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히며 "TF팀을 구성하여 한창우 기념관 건립, 영화·드라마 제작을 추진하고 투자유치단을 구성하여 마루한 그룹을 방문, 우리 시와 투자협정을 체결하여 사천시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차상돈 예비후보 사무실) 마루한 한창도와 환담을 나누는 모습.(사진제공=차상돈 예비후보 사무실) 마루한 한창도와 환담을 나누는 모습.

마루한 그룹의 세부 투자계획은 각산 호텔 및 조각공원 건립, 케이블카 연계 주변 관광지 조성사업 등으로 알려졌다.


4년 전에도 차상돈 예비후보는 마루한 한창우 회장과 직접 만나 "사천 경제"를 놓고 환담을 나눈 사실이 있으며 시장에 당선될 경우 경제인과 함께 삼천포에 방문하겠다."는 약속을 받은 바 있다.


또 이날 기자회견에서 차상돈 예비후보는 △비토, 광포만, 사천만, 실안을 잇는 대규모 테마 관광지 조성 △케이블카와 연계한 콘도 500실 규모의 숙박시설 조성 △스포츠 관광타운 조성과 전국단위 체육대회와 전지훈련 유치 △남일대 해수욕장 일원 대규모 숙박시설 및 체육공원 조성 △낚시관광객 유치를 위한 낚시지원센터 개설 등 인프라 확충 △자율주행 모빌리티 허브 조성을 위한 지원 등 해양 관광산업 육성에 관한 공약을 발표했다.


여기에다 △6차 산업지원 센터 설치 △아열대 식물 테마파크 조성 △친환경 공공급식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건립 △농어촌 인력센터 운영 △항만부두 확장, 수산물 가공·유통 센터 건립 및 수협위판장 현대화 사업 지원 등 농·수산업의 6차 산업화에 대한 공약 발표는 물론이고, SMR 산업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향후 삼천포화력의 폐쇄에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SMR 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타 지자체에서도 SMR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시에 SMR 관련 기업들의 투자유치, 연구단지 등을 조성하여 국내·외 방문객 증가, 정주인구 유입,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우리 시를 항공우주산업과 더불어 SMR 기술을 선도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1일 [목]

[출석부]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