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선관위, 선거구민 행사에 금품 찬조한 예비후보자 고발

국제뉴스 | 2022.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정부합동청사 안내표지충남정부합동청사 안내표지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선거관리위원회는 6·1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구민의 행사에 금품을 제공한 혐의로 예비후보자 A씨를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A씨는 작년 10월경 자신이 임원으로 있는 회사의 명의로 선거구민의 행사에 100만원 상당의 금품을 찬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공직선거법 제113조(후보자 등의 기부행위제한)제1항에서는 "후보자(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 포함)는 당해 선거구 안에 있는 자나 기관단체시설 또는 당해 선거구 밖에 있더라도 그 선거구민과 연고가 있는 자나 기관단체시설에 기부행위를 할 수 없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또 같은 법 제114조(정당 및 후보자의 가족등의 기부행위제한)제1항에서는 "정당 등은 선거기간전에는 당해 선거에 관하여, 선거기간에는 당해 선거에 관한 여부를 불문하고 그 소속 정당을 위하여 일체의 기부행위를 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충남선관위는 지방선거가 3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기부행위 관련 위반행위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고, 이에 대한 예방단속 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1일 [목]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