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도, 해경·시군과 경기바다·시화호 대상 불법 낚시행위 합동단속

우리뉴스 | 2022.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단속 장면.단속 장면.

(경기=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경기도는 봄철 낚시 성수기 안전사고 예방과 건전한 낚시 문화 정착을 위해 불법 낚시행위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도는 오는 20일까지 사전 홍보계도 활동을 하고, 21일부터 6월말까지 화성, 안산, 평택, 시흥 연안과 시화호 낚시 통제구역 내 불법 낚시행위를 시군, 해경과 합동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단속 대상은 낚시 제한기준 위반과 구명조끼 미착용 등 낚시어선 안전 운항 의무 위반, 정원 초과 승선 행위, 낚시 통제구역 내 불법 낚시행위 등이다.

주요 어종에 대한 포획금지 기준은 넙치(광어) 35㎝ 이하, 조피볼락(우럭) 23㎝ 이하, 농어 30㎝ 이하 등이다.

통제구역 위반 단속.통제구역 위반 단속.

집중 단속지역은 낚시 성수기 주요 낚시 구역인 화성시 국화도와 입파도 인근, 안산시 방아머리 인근, 시흥시 오이도 인근 등과 '낚시관리 및 육성법'에 따라 낚시 통제구역으로 지정된 시화호 부근 등이다.

적발된 건에 대해서는 '낚시관리 및 육성법'과 '수상레저안전법'에 따라 행정처분과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를 하게 된다.

김성곤 도 해양수산과장은 "해경 연안구조정을 지원받아 시군, 해경과 합동으로 효과적인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경기바다에서 안심하고 낚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2일 [금]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