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노인복지센터, 어버이날 어르신 1000명 반려식물 나눔행사

국제뉴스 | 2022.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박경란)가 어버이날을 맞아 2일부터 6일까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대상 어르신 1000명에게 제3회 반려식물 나눔행사 "오월애(愛)는 감사해효(孝)"를 진행했다.


3년째 진행되고 있는 어버이날 반려식물 프로그램은 어르신께서 다육이 식물의 이름을 직접 정해보고 주기적으로 생활지원사와 함께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가며, 잔존 인지기능 유지와 개선, 우울 완화에 대한 효과를 도모했다.


또한, 생활지원사가 그동안 함께 지낸 어르신들에게 마음을 담아 감사의 편지를 전해 드리며, 사회적 관계망이 단절되거나 말벗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위로해 드리며 의미를 부여했다.


이에 진봉면 김*순(82세) 어르신은 "코로나 때문에 못 오는 자녀를 대신해서 매번 안부확인을 해주는 것도 감사하고, 정말 자식 같아서 많이 의지가 되며. 마음이 담긴 편지와 올해로 세 번째 받는 다육이 반려식물(사랑이)도 정성껏 잘 키우겠다."고 말했다.


김제노인복지센터 박경란 센터장은 "코로나19 엔데믹이 가까워져 오는 가운데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어르신들의 안전망을 확보는 물론, 더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8일 [수]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