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웅래나눔재단, 사회배려계층 교육관계 공모사업 실시

국제뉴스 | 2022.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재단법인 조웅래나눔재단(이사장 조웅래, 이하 (재)조웅래나눔재단)이 15일까지 '사회배려계층 교육관계'공모사업에 참여할 비영리 기관·단체·학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재)조웅래나눔재단은 '몸이 답이다'라는 건강철학을 가진 조웅래 이사장이 전액 기부해 1999년 9월 출범한 공익재단이다.


조웅래 이사장과 후원자들이 재단의 나눔가치를 몸소 실현하고자 함께 걷고 달리며 1km당 일정금액을 기부·적립해 재단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신체·경제적 어려움으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사회배려계층을 지원함으로써 미래사회의 유능한 인재양성 및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것이다.


아울러 수혜자의 문제해결중심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추진을 위해 장학금 및 교육복지에 특화되어 있는 비영리기관과 단체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모주제는 사회배려계층 대상 교육사업 관련된 자유주제이며, 교육복지 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기관·단체(법/지정기부금 단체, 기부금대상민간단체, 학교 포함)로 지역 구분 없이 전국에서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기관 및 단체에게는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약 6개월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사업성과 평가를 통해 추가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조웅래 이사장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복지 사업을 진행해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길 희망한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 및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공모사업 지원은 (재)조웅래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모사업 요강도 찾아볼 수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7일 [금]

[출석부]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 비타500
[포인트 경품]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