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납부 안내

국제뉴스 | 2022.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주시청 전경(튤립)충주시청 전경(튤립)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2일 '5월 지방소득세(종합소득) 신고·납부의 달'을 맞아 2021년 귀속 종합소득에 대한 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납부 기간을 오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디지털 정부혁신 시대 등 정부 정책에 맞춰 모바일과 PC를 활용한 온라인 전자신고를 권장하고 있으며, 2021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5월 종합소득 확정신고 시 국세청 홈택스·모바일 손택스에 접속해 종합소득세 신고 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위택스로 자동 연결되기 때문에 안전하고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


시는 납세자들의 편의를 위해 5월 한 달간 시청 본관 7층에 '지방소득세 신고 도움창구'를 설치 운영해 고령자와 장애인의 신고를 지원하고, 자기 작성 창구를 마련해 납세자 스스로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영세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소득세 납부 기한을 연장 받은 경우 개인지방소득세도 동일하게 8월 31일까지 3개월 직권 연장할 계획이며, 납세자의 신고 간소화를 위해 추진하는 모두채움납부서는 개인지방소득세의 과표, 세액 등을 기재해 발송되며, 세액의 수정이 필요 없는 경우에는 별도의 신고 없이 발송된 납부서로 납부하면 신고로 인정된다.


천선아 세정과장은"우편으로 발송하는 모두채움납부서를 이용해 편하게 납부하시고,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PC·모바일 전자신고를 활용하시길 바란다"며, "개인지방소득세 납부 기한 연장으로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청 세정과 지방소득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1일 [목]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