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자동차 원로와 함께 제2의 일론 머스크 키운다!

국제뉴스 | 2022.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는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차 분야 창업의 꿈을 키워주는 '2022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 사업을 추진한다.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는 국내 자동차산업의 원로들로 구성된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과 함께 국내 미래자동차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인재를 육성·발굴하고자 2017년부터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와 연계해 추진해 왔으며,


미래차 관련 톡톡 튀는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 소재 대학(원)생 대상으로 서울대, KAIST 등 현직 대학교수를 비롯해 대기업 임원 출신의 원로들이 일대일 멘토가 되어,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참가자 모집은 5월 1일(일)부터 6월 10일(금)까지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최종 12개 팀을 선발해 3개월여 동안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멘토링을 밀착 제공하고, 대구 국제미래자동차 엑스포 기간 중에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경연대회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발된 3개 팀에는 후속 사업화를 위한 특허 출원도 지원한다. 그간 창업캠프를 통해 '문콕(차문 손상) 방지', '안전한 차량 승하차를 위한 경고신호', '폐 리튬이온 배터리를 재활용한 파워뱅크' 등의 우수 아이디어들이 도출돼 후속 사업화를 위한 특허출원 신청도 모두 완료한 상태다.


또한, '17년도 창업캠프 1기에 참여한 학생 중에는 자율주행 관련 벤처기업을 창업하고 올해 DIFA에 참여를 준비 중인 사례도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창업캠프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는 자동차 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에게 일대일 멘토링을 받아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며, "이번 창업캠프 참가를 계기로 지역에서 제2의 일론 머스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6일 [월]

[출석부]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