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작구, 취업 희망 중장년 대상전기 내선공사 실무자 양성교육실시

국제뉴스 | 2022.04.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동작구 50+센터에서 중장년층 대상 인터넷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사진제공=동작구청)동작구 50+센터에서 중장년층 대상 인터넷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사진제공=동작구청)

(서울=국제뉴스) 이지영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취업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민 대상 '전기 내선공사 실무자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기공사업은 국가기간산업으로서 공공성과 고도의 전문성이 필요하며, 전기공사 시장의 규모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 구인수요 확대 가능성 등 향후 전망이 밝다.


이에, 구는 올해 교육과정을 신규 개설하였다. 전기에 관한 이론 및 실습을 통해 산업현장에 필요한 실무는 물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기술자격인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하여 구직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민이 성공적으로 취업하도록 연계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이다.


5월 2일부터 6월 10일까지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둔 만 40~64세 중장년 30명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약 12만원 상당의 전기기능사 필기실기 자격증 응시료도 1회에 한해 지원한다.


교육생 모집과정을 거쳐 6월부터 10월까지 배관배선공사, 조명설비공사 등 전기설비 실무, 전기기능사 필기·실기 등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주 5일, 하루 8시간씩 총 70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은 80% 이상이 실무 위주의 실습으로 편성돼 있으며, 실습 지원을 위한 시설, 장비, 현업 전문가 중심 강사진이 구축되어 있어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수료 후에는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개별 취업상담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지도, 면접 컨설팅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고려직업전문학교에 방문접수하면 되며, 교육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혜영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촘촘한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5월 2일부터 12일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대비 이론실기실습을 교육하는 '요양보호사 양성교육' 참여자 20명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1일 [토]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