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박남춘 후보, 개인택시 업계 현안 해결 강조

국제뉴스 | 2022.04.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인천=국제뉴스) 문찬식 기자 =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가 개인택시업계 현안 해결에 의견을 같이 했다.


박 후보는 29일 인천시 개인택시 운송 사업조합과 간담회를 갖고 '이음 택시 콜 제도' 도입 등 업계 현안 해결에 함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인천개인택시 운송 사업조합 김승일 이사장 등 조합원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개인택시 업계 숙원 해결을 위한 정책 협약을 체결했다.


정책협약서에는 부제 운영제도 개선, 개인택시조합 '다기능 복지센터 건립' 지원, 이음카드 앱을 이용한 '이음 택시 콜(공공앱콜)' 제도 도입 등을 담았다.


이와 함께 심야, 출·퇴근 첨두 시간대 승차난 해소를 위한 '할증요금제 도입' 등 현안 해결에 함께 노력하자는 내용을 담고 상호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인천개인택시운송 사업조합 김승일 이사장은 간담회에서 "개인택시는 그동안 인천시민들의 발로써 이동 편의에 크게 기여해 왔다"며 현안 해결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김 이사장은 "정부의 규제 등으로 인해 택시업계는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어 제도 개선이 절실하다"며 시차원에서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 박 후보는 "코로나로 인해 개인택시 종사자들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잘 알고 있다"며 "건의 사항은 적극 검토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1월 27일 [일]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