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청대 유아숲지도사교육원, 어린이집 교사 안전교육 실시

국제뉴스 | 2022.04.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응급처치 등 안전교육 모습.(제공=충청대학교)응급처치등안전교육모습.(제공=충청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청대학교 유아숲지도사교육원(원장 조경희 사회복지과 교수)이 영유아의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응급처치 등 안전교육에 나섰다


충청대 유아숲지도사교육원은 이 대학 응급구조과의 협조를 받아 28일 오후 4시 G동 응급처지 실습실에서 세종시 어린이집 교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했다.


유아숲지도사교육원은 도내에서 유일하게 산림청으로부터 산림교육전문가 양성기관으로 지정돼 유아숲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를 보육하고 있는 교사들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마련하는데 필요한 능력과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서다.


홍연애 교사(세종근로복지공단어린이집)는 "간접교육이 아닌 실제 심폐소생술을 체험할 수 있어 아주 의미있는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조경희 유아숲지도사교육원장은 "앞으로 지역의 영유아들이 안전한 보육환경에서 성장해 나가도록 다각적인 지원과 협조를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청대는 유아숲지도사교육원은 지난 4월 제3기 유아숲지도사 수강생 40명을 모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