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도 팔당전망대 5월2일부터 재개관...임시 휴관 종료

우리뉴스 | 2022.04.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토존.포토존.

(경기=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경기도수자원본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년여간 임시 휴관했던 '경기도 팔당전망대'를 5월2일부터 재개관한다고 28일 밝혔다.

광주시 남종면에 위치한 팔당전망대는 경기도수자원본부가 2008년 7월부터 운영중인 팔당지역의 유일한 물 관련 홍보 관광시설이다.

팔당호의 생생한 벽화가 있는 1층의 '포토존', 팔당호의 역사와 물의 중요성을 깨우치는 다양한 자료를 보유한 9층의 '물환경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2월말 임시 휴관하기 전에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 연간 7만명 이상 방문할 정도로 수도권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었다.

관람시설.관람시설.

전망대는 매년 1월1일, 설추석 당일 등 3일을 제외하고 연중 무료로 운영되고, 운영 시간은 평일과 공휴일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관람객들은 마스크 착용, 음식물 섭취 금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별도 예약 없이 입장할 수 있다.

경기도수자원본부는 임시 휴관 기간에 재개관을 대비한 전담 인력을 확보하고 전시콘텐츠 점검, 노후한 승강기 교체 등 안전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관람시설.관람시설.

김재훈 경기도수자원본부장은 "관광객들이 전망대를 찾아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회복하면서 물의 소중함을 깨닫고 팔당호의 멋진 경치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1일 [토]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