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철모 대전서구청장 예비후보, "관저 제3시립도서관 건립하겠다"

국제뉴스 | 2022.04.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민의힘 소속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8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자신의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국민의힘 소속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8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자신의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국민의힘 서철모 대전서구청장 예비후보가 "이색선거운동으로 인지도를 높였고, 최근 당내 지지기반도 탄탄해 지면서 당내 경쟁력도 인정받고 있다"고 경선 승리의 자신감을 내비췄다.


서 예비후보는 28일 3차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의 교육 1번지인 서구에 관저 제3시립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겠다"며 "본선경쟁력으로 경선 승리 후 본격적인 서구발전계획을 그리겠다"고 밝혔다.


공약발표 주요 내용은 ▲관저동 제3시립도서관 및 서구구립교육원 설립 ▲남선공원 유아숲체험원 시설 운영이다.


현재 대전시립도서관은 건립 예정지 포함 2곳으로, 중구의 한밭도서관과 동구 가양동의 제2시립도서관(2024년 예정)이다. 이에 교육인구가 많고, 신도심으로 조성되고 있는 서구 관저동에도 제3시립도서관을 건립하겠다는 계획이다. VR·AR·MR 융복합 콘텐츠를 교육 프로그램과 접목해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 어르신 디지털 교육 및 가족문화학교를 운영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서구구립교육원을 설립해 서구의 교육복지 환경 개선 및 과학전문인력 양성 인프라를 구축하고, 남선공원에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해 유아산림 교육시설을 운영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서 예비후보는 "최근 찾아오는 당원분들, 시민분들로 사무실이 비좁아 같은 건물 2층에 공간을 확장할 정도"라며 "확실한 정책과 본선경쟁력으로 압도적인 승리를 이룰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지난 1차 기자회견에서는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한 둔산지구 용적률 상향과 층수 제한 완화, 괴정동 KT 인재개발원 활용 복합단지 조성 등을 발표했고, 2차 회견에서는 장태산-노루벌 국가정원 지정 등 기성동 생태관광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서철모 대전서구청장 예비후보는 대전고와 충남대를 졸업했으며, 35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한 뒤 충청남도 기획조정실장, 천안부시장, 행정안전부 지방세정책관, 국민의힘 대전미래전략위원장, 대전시 행정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3일 [월]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