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무안군, 초의선사탄생문화제...5월 5일 헌 다례 행사 개최

국제뉴스 | 2022.04.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무안군 삼향읍 왕산리 초의 선사 탄생지 전경무안군 삼향읍 왕산리 초의 선사 탄생지 전경

(무안=국제뉴스) 노상래 기자 = 무안군이 오는 5월 5일 제236주년 초의선사 탄생문화제를 헌 다례 행사로 개최한다.


식전행사로 초의대선사의 탄생일을 경축하는 의미를 담아지연스님 등의 승무공연이 펼쳐질 예정인 이날 행사는 무안군불교사암연합회가 주관한다. 헌 다례 행사는 육법공양을 비롯해 헌다·헌향·헌화 의식과 초의대선사 행장 소개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19회째 열리는 초의선사 탄생문화제는 조선시대 대표적인 불교계의 선승이자 한국 다도를 중흥시킨 초의선사의 탄생을 기념해 매년 음력 4월 5일을 전후로 삼향읍 왕산리 초의선사탄생지에서 열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초의선사 탄생문화제를 헌다례로 간소하게 개최할 예정" 라며 "누구나 부담없이 초의선사의 다도 정신을 느끼고 즐기며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1997년 시작한 초의선사탄생지 현창사업으로 다성사, 초의생사, 조선차 역사박물관, 차 교육관, 기념 전시관, 일지암, 차 체험관 등 다양한 차 체험시설 등이 들어서면서 현재 많은 이들이 찾는 다도 순례의 성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9일 [금]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24팩 오징어땅콩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24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24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