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계양소방서, 화재사고 없는 정월대보름이 되려면

국제뉴스 | 2015.03.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 소방경 김재진

2015년 을미년(乙未年) 정월대보름이 이틀 앞으로 다가오고 있다. 정월대보름이 되면 전국 곳곳에서 쥐불놀이, 폭죽놀이, 달집태우기 등 정월대보름맞이 민속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전국 소방관서에서는 정월대보름 전통놀이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고 각종 안전사고에 신속히 대비하기 위해 3월4일부터 6일까지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주요 활동사항은 전통 민속놀이 장소 및 대보름 행사장 주변 소방력 전진배치, 화기취급 등 위험행위 단속, 달맞이 입산자에 대한 화재예방 홍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을 활용한 취약시간대 순찰활동 강화 등이다.

정월대보름은 음력 14일과 15일을 기해 각 지방의 특색에 따라 한해 무탈함을 기원하는 행사를 갖게 된다. 대표적인 행사로 쥐불놀이, 달집태우기 등이 있다.

각종 행사장에 많은 인파가 몰려 행사 분위기에 휩싸이다 보면 화재 등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높아 필자는 지면을 통해 안전수칙 당부사항을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행사 주최 측에서는 가까운 소방관서에 행사 일정을 사전에 신고한다. 둘째, 행사장 주변에 불에 타기 쉬운 가연물질을 제거한다. 셋째, 화재 초기진압을 위한 소화기를 비치하여 만일을 사태에 대비한다. 넷째,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다섯째, 위험사항 발생시 주위에 신속히 알리고 119에 신고한다.

돌이켜 보면 화재 등 안전사고는 사소한 부주의에 의해서 발생한다. 국민 각자가 산림연접지에서 불을 사용하는 행위를 절대 금지하고 정월대보름 행사장 주변에 위험요인은 없는지 각별한 관심을 갖고 위에서 제시한 사항을 철저히 준수한다면 이번 정월대보름은"화재사고 없는 안전한 정월대보름"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인천 계양소방서 소방경 김재진)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2월 1일 [금]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빽다방 소세지빵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