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양주시, 어르신 농촌 활용 건강 프로그램 운영

국제뉴스 | 2022.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모습이다. <사진제공=양주시>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모습이다. <사진제공=양주시>

(양주=국제뉴스) 한주희 기자 = 양주시는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활용 복지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오는 9월28일까지 관내 복시 시설에서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심리적, 사회적, 인지적, 신체적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옥정종합사회복지관, 양주 도담학교,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3개소의 시설이용자 44명을 대상으로 총 10회 진행한다.


식물을 소재로 한 실내 원예교육과 야외에서 텃밭을 활용한 실외 원예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 옥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9월 28일까지 '이야기가 있는 식물' 주제로 텃밭 가꾸기, 모두의 정원 만들기, 원예치유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양주 도담학교에서는 지난 12일부터 전공과 학생들과 함께 허브작물 재배, 허브차 만들기 등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오는 5월 3일 '씨앗과 예술텃밭'을 주제로 토종씨앗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한주희기자jhan990415@gmail.com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1일 [토]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