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울시 정무부시장에 송주범 前서울시의회 의원 내정..18일 임용 예정

우리뉴스 | 2022.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송주범 정무부시장 내정자송주범 정무부시장 내정자

(서울=우리뉴스) 김영훈 기자 = 서울시는 오세훈 시장과 호흡을 맞춰 서울시정을 이끌 신임 정무부시장에 송주범(만 59세) 前 서울시의회 의원을 내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송주범 내정자는 오는 18일字로 임용될 예정이다.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시장을 보좌해 국회시의회 및 언론정당과 서울시의 업무를 협의조정하는 직위로, 시장이 임명하는 차관급 정무직 공무원이다.

건국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송주범 정무부시장 내정자는 LG화학, 포스코건설 등 경제분야에 대한 꾸준한 참여와 자문 활동을 이어와 실물 경제에 대한 식견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제7대 서울시의회 의원, 서울시의회 예산결산 위원장을 역임해 서울시 정책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시의회와 원활한 소통이 기대된다.

또한 국회의원 보좌관, 국민의힘 서대문구을 당협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정무능력 또한 탁월하다는 강점이 있어 국회 및 새로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와도 긴밀한 대외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0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6일 [월]

[출석부]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