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귀포시, 노지문화 봄꽃 인문학 콘서트 활짝

국제뉴스 | 2022.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광준)는 2022년 창의문화캠퍼스 노지문화 봄꽃 학기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2022년 창의문화캠퍼스 노지문화 봄꽃 학기 인문학 콘서트는 오는 20일부터 5월 18일까지 진행되며,'문화와 도시, 인문학을 만나다 로컬리티, 미래세대, 자연생태, 디지털 전환'등의 주제로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이에문화도시 서귀포 창의문화캠퍼스 노지봄꽃학기인문학 콘서트에 참가할 수강생은 18일까지 모집한다.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서귀포시 생활권자이거나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고 문화도시 전문 인력이 되고 싶은 시민이다.


인문학 콘서트 프로그램을 보면 첫번째 강의인 20일은 조한혜정 교수(연세대 명예교수, 문화인류학자)'로컬리티, 글로벌 서귀포를 묻다'주제로 서귀포시가 글로벌 시대에 만들어 나아가야 할 모습을 함께 그려보고 만들어가는 시간을 갖는다.


27일은 김민희 대표(브로콜리연구소 대표, 청년로컬크리에이터)'미래세대,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지켜져야 한다'주제로 고향으로 다시 돌아온 청년이자 문화기획자로서 인문학자들이 이야기하는 지금 시대에서 미래세대는 어떠한 고민과 담론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5월 4일은 김진만 PD(아마존의 눈물, 남극의 눈물 등 환경다큐멘터리 전문 MBC PD)가'기후변화와 세상의 끝'이라는 주제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면서 목격한 기후변화의 현주소, 그리고 환경 다큐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5월 11일은 이임복 대표(세컨드브레인 연구소 대표, 한국금융연구소 겸임교수)의'디지털 전환의 시대 IT 변화 3가지 키워드 읽기'를 통해 디지털 컨택트, 메타버스, NFT 등 현실 속에서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의 대전환에 대해 이야기를 듣는다.


또 5월 18일은'네트워킹 데이'로 2022년 노지봄꽃 인문학 콘서트의 강연 주제들을 놓고 시민들과 폭넓게 이야기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한편 수강신청은 문화도시 서귀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멤버십 가입자에 한해 신청가능하며 신청방법은'문화 고팡-문화도시 참여'게시판 내 구글 링크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담당자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2일 [금]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