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길형 충주시장, "온라인 주민과의 대화 페이지 개설 시민 의견 청취 좋은 기회" 언급

국제뉴스 | 2022.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현안점검회의 모습(사진=충주시)현안점검회의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14일 현안 점검회의를 통해 "코로나로 중단된 읍면동 순방을 대신 충주시 홈페이지에 온라인 주민과의 대화 페이지가 개설됐다"며, "시와 읍면동별 추진사항을 알리고 시민 의견을 청취할 좋은 기회"라고 언급했다.


이어 "공무원들이 항상 관심을 갖고 새롭게 올라오는 시민의 의견을 파악해 온라인을 통한 튼튼한 신뢰를 쌓아가야 한다"며 "사업별 게재된 내용에 오류 여부도 상시 점검하고 새로운 부분도 신속하게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지시했다.


한편, 단월 정수장 현대화사업과 관련해 "어려운 과정을 거쳤지만, 꾸준히 노력한 끝에 정수 시스템의 통합 재건설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며,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용수 확보와 깨끗한 수질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향후 사업 추진에도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크라이나 피난민 학생을 위한 택견 특강 소식을 접하고 "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은 물론, 도움의 뜻이 있는 분들을 연결해 주는 창구도 마련해 드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길형 시장은 "새 정부의 인수위에서 시도별 공약사업의 실천계획을 작성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우리시와 관련된 사업들이 부각되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는 전략과 관련 기관·단체와의 협력관계를 사전에 공고히 하는 기민한 대응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시의 미래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신사업의 성공 추진을 위해서는 시민의 관심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새롭게 정리한 신사업 쉬운 용어들을 지속해서 홍보하고 많이 노출해서 신사업에 대한 시민 친화력을 높여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2일 [금]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