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백군기 용인시장, 수지구 신봉동과 성복동 잇는 터널 공사현장 점검 실시

한국스포츠경제 | 2022.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백군기 용인시장이 14일 수지구 신봉동과 성복동을 연결하는 터널 공사현장을 점검했다./ 용인시 제공백군기 용인시장이 14일 수지구 신봉동과 성복동을 연결하는 터널 공사현장을 점검했다./ 용인시 제공

[한스경제=(용인)김두일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이 14일 수지구 신봉동과 성복동을 연결하는 터널 공사현장을 점검했다.

터널은 수지구 신봉동 광교산자이아파트사거리와 성복동 수지자이2차아파트 교차로를 잇는 도로(용인도시계획도로 중1-30호) 930m 중 499m 구간으로 그동안은 두 곳을 잇는 직선 도로가 없어 가까운 거리임에도 도마치로 또는 수지로를 통해 돌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지난 2008년 착공했으나 예산 문제로 장기간 중단됐다가 2020년 12월 재착공해 올해 12월 개통될 예정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공사 현황을 보고 받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백군기 용인시장이 공사 현황을 보고 받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현재 터널 공사를 위한 굴착을 완료하고 터널 벽면 안정을 위한 라이닝 공정(굴착 후 콘크리트를 타설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백군기 시장은 "터널이 완공되면 인근 도로의 교통량을 분산하는 등 주민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된다"며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교통 인프라가 안전하게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2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1일 [토]

[출석부]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