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한 육아 실현

국제뉴스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공통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 진행 장면공통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 진행 장면<사진=아산시>

(아산=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근주)가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 육아'를 실현하는 포괄적 육아 전문 기관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지난 2020년 11월 개관한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놀이체험실, 시간제 보육실, 장난감도서관, 수유실, 상담·치료실, 육아카페, 강당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 지식을 갖춘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원길)에 민간 위탁 운영되고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 교직원 교육·상담·컨설팅, 보육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보육 종사자 지원은 물론 부모교육과 상담, 육아 정보 제공 등 가정양육 보호자 대상 프로그램도 운영해 지역의 육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안정 애착을 형성하고 가정의 양육 기능을 강화하는 '공통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은 2021년 한 해 동안 부모 700여 명, 영유아 100여 명이 참여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정자 아동보육과장은 "아이들은 즐겁고, 부모님들은 믿을 수 있고, 선생님들도 행복한 아산시가 될 수 있도록 센터 운영 활성화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부모참여 교육, 놀이체험실(해마루 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9일 [목]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