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초당옥수수 전문 재배교육 실시

국제뉴스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교육 모습.(제공=괴산군청)교육 모습.(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안광복)는 13일 칠성면 송동리 농업연구소에서 관내 재배면적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초당옥수수에 대한 전문 재배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관내 농업인들이 주로 재배하는 품종의 종자회사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고품질 초당옥수수 생산 및 품질관리'를 주제로 현장 맞춤형으로 강의를 실시했다.


최근 몇 년간 관내 초당옥수수 계약 재배면적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농업인들의 교육요구가 증가해왔으며, 특히 작년에는 괴산 지역의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한 도복(쓰러짐) 등 피해가 많이 발생해 이번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전문 재배교육은 '괴산지역 초당옥수수 실태조사'도 겸해 교육생을 대상으로 초당옥수수에 대한 재배면적, 파종시기, 출하처 등에 대한 전반적인 설문조사도 실시했다.


군은 이번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기술지원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 초당옥수수를 고소득 작목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이번 초당옥수수 맞춤형 교육을 통해 새로운 품종에 대한 재배 어려움을 해결하고,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새로운 농가 소득원이 되도록 육성해가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2일 [금]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