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 종곡초등학교, 마을 탐방 통해 프로젝트 기반 수업 실시

국제뉴스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탐방 활동 모습.(제공=보은교육지원청)탐방활동모습.(제공=보은교육지원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 종곡초등학교(교장 박종훈) 6학년 학생들은 프로젝트 수업의 하나로 자전거를 타고 학교 주변과 보은읍 일대를 탐방하는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기반 학습은 특정 주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학습활동이다. 이번 수업은 사회 시간, 일상생활과 민주주의 단원에서 회의를 통해 장소와 시간, 할 일을 정하고 탐구해보고 싶은 주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학생들은 도보로 갈 것인가, 자전거를 이용할 것인가부터 마을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 등을 결정하고, 인터넷과 지도를 통해 코스를 계획했다.


또한 체육의 표현 활동 중 '야외 생활을 안전하게' 단원과 미술 교과의 '찰칵! 나도 사진작가' 단원과 연계하여 자전거를 타고 이동할 때 유의할 점, 관련 교통법 등을 배우고, 마을 탐방 중 카메라를 활용해 자연물 사진, 인물 사진을 다양한 각도와 기법으로 찍는 법을 익혔다. 마침 보은읍 곳곳에 아름다운 벚꽃이 절정으로 피어있어 자전거를 타고 벚꽃길을 지날 때는 계절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었다.


6학년 김재원 학생은 "마을을 돌며 아름다운 자연도 감상하고 마을 곳곳의 가게와 공원을 보며 우리 고장을 더욱 사랑하게 되었다"며 "우리가 하고 싶은 일을 스스로 정하고, 환경을 생각해 자전거를 이용해 이동하니 더욱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수업을 기획한 장세미 교사는 "인간은 배우면서 살아간다. 배우면서 성장하고, 성장하면서 배운다. 배움의 방식은 다르겠지만, 직접 몸으로 부딪치며 느끼고 시행착오를 이겨내는 배움은 꼭 필요하다"며 "우리 학교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교육 환경을 구현하고자 애쓰고 있다"고 말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1일 [목]

[출석부]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