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8대 동작구 청소년의회 희망찬 출발!…발대식 개최

국제뉴스 | 2022.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 8일 동작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대 소년의회 발대식을 진행한 모습(사진제공=동작구청)지난 8일 동작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대 소년의회 발대식을 진행한 모습(사진제공=동작구청)

(서울=국제뉴스) 이지영 기자 =동작구(구청장이창우)가지난8일,제8대동작혁신교육지구청소년의회발대식을개최하고본격적인활동을시작했다고밝혔다.


지난8일오후4시,동작구의회본회의장에서진행된발대식에는청소년의회의원21명과청년보좌관5명등이참여했다.


지난3월공개모집과온라인토론회심사를통해동작구거주14세이상20세미만청소년및관내중·고등학교재학생이면서동작구와청소년정책에관심이있는의원21명을선발했다.


코로나이후3년만에실시한대면행사로,국민의례를시작으로동작구청장,동작구의회의장,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의축하인사말씀,청소년의원선서및위촉장수여가진행됐다.


이어서진행된오리엔테이션에서는청소년의회의원들의활동을지원하는청년보좌관을소개하고,아이스브레이킹을통해즐겁게소통하며유대감을쌓는시간을가졌다.


또한앞으로진행될본격적인활동에앞서의장단과상임위원회구성을완료했다.의장단투표에서의장은숭의여중신별청소년이,부의장은숭의여중박다솔청소년이각각선출됐으며,상임위원회는청소년의원들의토론결과에따라▲생활상임위원회▲인권상임위원회▲진로상임위원회로구성됐다.


위촉된청소년의회의장신별(숭의여중2)학생은"청소년의회안팎으로소통하는의정활동을함으로써청소년이더욱더행복한동작구를만들수있도록노력하겠다"는포부를밝혔다.


이창우동작구청장은"청소년스스로민주주의의주체가되어청소년정책을제안하고결정하는뜻깊은활동들을해주길바란다"고말했다.


전갑봉동작구의회의장은"청소년의관심과의지가곧긍정적인변화로이어진다는자긍심을갖고,열정적인자세로의정활동에임해주기를바란다"고전했다.


향후청소년의회는12월까지▲상임위원회운영▲정례회개최▲청소년자치정책마켓▲청소년자치기구네트워크워크숍▲성과공유회등다양한의정활동을통해청소년자치활동활성화에크게기여할것으로기대된다.


청소년의회는지난2015년부터277명이참여했으며,▲금연구역표지판의모양,색상,위치등개선▲청소년증에대한홍보와혜택확대제안등청소년만이제안할수있는톡톡튀면서실질적인정책들을발굴하고제안한바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8일 [수]

[출석부]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