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양군 고용률4년 연속 충남1위!

국제뉴스 | 2022.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양군청사(사진제공=청양군청)청양군청사(사진제공=청양군청)

(청양=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통계청 발표 고용률에서79.3%를 기록함으로써 충남1위,전국 군단위5위에 올랐다고12일 밝혔다.충남1위는 올해로4년째다.


군은 올해도 지역 일자리4,482개를 만들기 위해408억7,700만 원을 투입해67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라 세부 계획을 수립하고 군청 홈페이지와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에 게재했다.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고용정책기본법에 따라 지자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창출 목표와 대책을 공표하는 제도다.


군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발굴,맞춤형 취업 지원 및 역량 강화 직업훈련,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창업지원,산단 조성 및 공공기관 유치,포스트 코로나19대응 등6개의 전략 아래 적극 행정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군은 지난해를'청년의 해'로 선포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서 청년고용률 목표42%를 초과 달성(53.4%)하는 성과를 올렸다.


김돈곤 군수는"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행정력을 집중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고용 위기를 극복하고 군민이 만족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23일 [월]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씬) M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