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양·고흥에 어린이 스마트 교통안전 안내판 설치

국제뉴스 | 2022.01.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전남도청@ 전남도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는 스마트 교통안전 솔루션 기업 '한테크(대표 김병준)'로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기부받은 교통안전 안내판 '스마트 아이(Smart Eye)'를 광양 중마초등학교와 고흥 녹동초등학교에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스마트 아이'는 운전자와 보행자에게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수집한 교통정보를 도로안내표지판 형태의 LED 패널과 스피커로 전달해주는 차세대 교통안전장치다. 첨단 정보통실기술이 적용된 1억 원 상당의 시설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현장에 접목, 아이들의 이동 및 차량 속도, 통행량 과속차량 대수 등 자료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어린이보호구역과 통학로의 안전성 여부를 알려 사고를 예방한다.


전남도 관계자는 "청년스타트기업인 한테크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의미 있는 기부를 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을 지키기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의 시설을 정비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경찰청이 조사한 통계조사 결과, 지난해 도내 어린이보호구역에선 9건의 사고가 발생했으며,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분석됐다.


전남도는 올해 281억 원을 투입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시설을 개선하고, 교통단속 장비 등을 확충할 계획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결과 경쟁률·균등...
[종합]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결과 경쟁률·균등(비례)배정·따상 가격(주가) 알아보기(사진=LG에너지...
[최종] LG에너지솔루션 청약경쟁률...
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엘지에너지솔루션)이 일반청약 증...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고건한...
사진제공 : 스튜디오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범죄자로 ...
결혼준비에 유용한 소식 모음 6
▶ 럭셔리 브랜드를 한자리에서!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가 역...
LG엔솔, 공모주 청약 사상최대 경...
LG에너지솔루션의 IPO가 역대 최대 흥행을 기록하자 동일 업종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