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BPA, MZ세대 맞춤형 소통 기반 신입교육 성료

국제뉴스 | 2022.01.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개강식 (메타버스 플랫폼) 모습/제공=BPA개강식 (메타버스 플랫폼) 모습/제공=BPA

MZ세대 공략 메타버스 교육 개강부터 핵심가치 내재화교육까지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항만공사(BPA)는 신규입사자 25명을 대상으로 3일부터2주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 및 부산항 현장 등에서 공통 입문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밝혔다.


BPA는 MZ세대인 신규 입사자의 기초 직무역량을 제고하고, 기관의 비전과 핵심가치 학습을 통한 조직 소속감을 강화하고자 △BPA 직무 기초과정 △혁신교육 △현장교육 △조직적응 교육 등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교육 첫날 진행된 개강식 행사는 디지털 신기술에 익숙한 MZ세대 맞춤형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내 가상 교육장에서 진행했다.


BPA는 △자기소개 및 동기소개 △팀별 네트워킹 △O/X 퀴즈 △선배들의 환영메시지 전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신규입사자들 상호 간 소통과 참여를 유도했다.

강준석 사장이 '해양수도 부산-부산항 미래비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강준석 사장이 '해양수도 부산-부산항 미래비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직무 기초과정은 BPA 주요 직무전문가인 사내강사들이 '부산항 현황 및 발전전략' 등 13개 강의를 진행했고, 혁신교육과정에서는 최근 크게 대두되고 있는 ESG, 윤리경영, 인권 분야의 지식을 함양했으며, 부산항 북항 및 국제여객터미널 등 현장교육도 추진했다.


또조직적응 교육과정에서는 강준석 사장 및 기존 선배들과의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강준석 사장은 '해양수도 부산-부산항 미래비전'을 주제의 발표를 신규입사자들에게 공유하는 한편, 신입직원들과의 Q&A 시간을 통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갔다.


선후배들이 함께 참여한 '핵심가치 내재화' 교육에서는 네트워킹 및 액티비티형 프로그램을 운영해신규입사자들의 조직적응을 지원하고자 했다.

단체기념촬영 모습단체기념촬영 모습

BPA 강준석 사장은 "신입직원들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항상 솔선수범할 줄 아는 직원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며 "공사도 신규 입사자들이 더 발전하고 전문성을 갖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종료 후 신규 입사자들은 17일 각 부서 배치를 받고 업무에 배치될 예정이며, BPA 멘토링 활동을 기반으로 한 현업 OJT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결과 경쟁률·균등...
[종합]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결과 경쟁률·균등(비례)배정·따상 가격(주가) 알아보기(사진=LG에너지...
[최종] LG에너지솔루션 청약경쟁률...
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엘지에너지솔루션)이 일반청약 증...
"제2의 오징어 게임은?"...넷플릭...
드라마·영화·예능, 다채로운 라인업 발표넷플릭스가 '지금 우...
[속보]윤석열 아내 김건희 팬카페 ...
[속보]윤석열 아내 김건희 팬카페 '건사랑' 회원수 급증 ...
앤디 결혼발표, 예비 신부 누구?
앤디 결혼발표, 예비 신부 누구? (사진-앤디 인스타그램)앤디 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