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간담회 개최...그린 뉴딜 구리 실천 방안 논의

국제뉴스 | 2022.01.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구리시><사진제공=구리시>

(구리=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구리시는 12일, 시청 회의실에서 구리시 경제인연합회(회장 곽경국) 회원 9명, 시청 국·과장 10명 등과 간담회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구리시 경제인연합회의 건의사항과 시 현안에 대한 질의·답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그린뉴딜 구리" 실천 방안등의 논의가 이루어졌다.


구리시 경제인연합회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요청한 사항은 「구리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및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지역건설산업 참여 건설업자 권장사항 이행, 지역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건설산업 관련 제도개선건설 신기술 제공 등 다양한 지원시책 개발 추진등이 논의됐다.


또민간이 개발하는 지역건설산업에 대하여 지역건설산업체와의 공동 참여 및 하도급 비율의 확대 권장 건축허가 및 건축허가 현황 공개 등으로, 구리시는 관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건의사항을 업무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또한, '그린뉴딜' 정책과 관련하여 구리시 경제인연합회는 기후위기 대응 식물인 케냐프 파종을 위한 부지 지원을 요청하고, 구리시는 '그린뉴딜, 구리' 실천을 위한 사항으로 파종 부지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구리시에서 추진하는 2022년 공공일자리 창출계획과 추진 방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 행정 공무원에게 인센티브 제공 ▲그 밖에 구리시 현안 사항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으로 진행 됐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욕설 160분 녹취록 공개 "형·...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욕설 160분 녹취록 공개 형·형수 통화...(사진=국제뉴스DB)장영하 변호사가 더불어...
서민갑부 화덕피자 개그맨 이원승 ...
'서민갑부 화덕피자' 개그맨 이원승 연 매출 11억 신화 달...
마이웨이 가수 한서경 나이, 말 못...
'마이웨이' 가수 한서경 나이, 말 못할 상처 가득(사진=TV...
전설체전 문경은·현주엽·김훈·...
'전설체전' 문경은·현주엽·김훈·양희승·신기성, 평균 ...
[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하락장,...
[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하락장, 전망 5000만 원 선 깨지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8일 [화]

[출석부]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 빼빼로
[포인트 경품]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